입트영, 회화

입트영 11월 복습 끊임없는 잔소리 / 고리타분한 / 대수롭지 않게 생각하다 영어로

JAY NA 2021. 11. 8. 14:39
728x90

입트영 11월 첫번째 토픽 <세 가지 표현>
01.Monday
<Parents' Interest and Concerns>
★PC에서 보는 것을 권장합니다 :)

😊한국문장을 영어로 바꾸는 연습하려고 게시한 포스팅입니다.
문장을 보고 스피킹 연습을 하면 됩니다.

1. 끊임없는 잔소리

 

영작1. 과거에 나는 부모님께 끊임없는 잔소리를 들었다.

→과거에 / 나는 들었다. / 끊임없는 잔소리를 / 나의 부모님으로부터
In the past, / I received / constant nagging / from my parents.
*아래 표에 정답이 있지만 검정색으로 칠해진 문장을 드래그 하면 빠르게 정답을 볼 수 있어요.

(pc에서 잘 보여요. 모바일 환경에서는 아래 칸에 있는 정답을 보고 확인해주세요!)


영작2. 나는 상사의 끊임없는 잔소리 때문에 직장을 그만뒀다.

→나는 직장을 그만뒀다. / ~때문에 / 나의 상사의 끊임없는 잔소리
I quit my job / because of / my boss's constant nagging.


영작3. 그녀의 끊임없는 잔소리가 없었더라면, 살을 이렇게 많이 빼지 못했을 것이다.

→나는 ~하지 않았을텐데. / ~할 수 있는 / 아주 많은 살을 빼다 / 없었다면 / 그녀의 끊임없는 잔소리
I wouldn't have been / able to / lose so much weight / without / her constant nagging. /

 

끊임없는 잔소리
constant nagging
컨스턴트 내깅
아래 발음들은 실제 원어민 발음과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1. In the past, I received constant nagging from my parents.

2. I quit my job because of my boss's constant nagging.

3. I wouldn't have been able to lose so much weight without her constant nagging.

 

2. 고리타분한, 시대에 뒤떨어진

 

영작1. 그들의 조언이 지겹고 고리타분하다고 느꼈다.

→ 나는 느꼈다. / ~인것을 / 그들의 조언이 / ~였다. / 지겨운 그리고 고리타분한
I felt / that / their advice / was / tiresome and behind the times.

영작2. 광고 캠페인 때문에 그 회사가 고리타분하게 느껴진다.

→ 그 회사가 느껴진다. / 고리타분한 / ~때문에 / 그 광고 캠페인
The compayny feels / behind the times / because of / its ad campaign.

영작3. 그런 식의 전략은 심각하게 시대에 뒤떨어진다.

→ 그런 종류의 전락은 ~이다 / 심각하게 / 시대에 뒤떨어진
That kind of strategy is / seriously / behind the times.

고리타분한, 시대에 뒤덜어진
behind the times
비하인드 더 타임즈
아래 발음들은 실제 발음과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1. I felt that their advice was tiresome and behind the times.

2. The company feels behind the times because of its ad campaign.

3.That kind of strategy is seriously behind the times.

 

3. 대수롭지 않게 생각하다

 

영작1. 내 아이들이 어른들의 말을 흘려듣지 않고, 귀담아듣기를 바란다.

→ 나는 바란다. / ~(문장)을 / 나의 아이들이 / ~을 듣기를(미래) / 어른들이 말하는 것(말해야하는 것) / ~대신에 / 흘려듣는 것(대수롭지 않게 생각하는 것)
I hope / that / my kids / will listen to / what adults have to say / instead of / brushing it aside.

영작2. 대수롭지 않게 생각하려고 했지만, 자꾸 신경이 쓰인다.

→ 나는 ~하기를 노력했다. / 대수롭지 않게 생각하다. / 그러나 / 그것은 계속 신경쓰이게 했다 / 나를
I tried to / brush it aside, / but / it kept bothering / me.

영작3. 누가 비판을 하면 그냥 무시해.

→만약 / 누가 너를 비판하다 / 그냥 / 무시해.(대수롭지 않게 생각하다)
If / someone criticizes you, / just / brush it aside.

대수롭지 않게 생각하다
brush it aside
브러쉬 잇 어사이드
아래 발음들은 실제의 발음과 다를 수 있습니다.

1. I hope that my kids will listen to what adults have to say, instead of brushing it aside.

2. I tried to brush it aside, but it kept bothering me.

3. If someone criticizes you, just brush it aside.


11월 입트영 책을 사고 공부중이예요~!
복습을 위해 퀴즈형식으로 포스팅합니다 :)
매일 할 수 있을지는 잘 모르겠어요 ㅎㅎ
그래도 일주일에 한 번은 할 수 있습니닷!!
아무것도 안하는 것 보다는 조금이라도 해보는게 낫지 않겠어욤?😂
암튼 보시는 분들,,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