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트영, 회화

입트영 11월 복습 ~에 배낭여행을 다니다 / 메스꺼움에 시달리다 / 현지의 민간요법 영어로

JAY NA 2021. 11. 19. 17:04
728x90

입트영 11월 열여덟번째 토픽<세가지 표현>

18.Thursday

<Traveling in South America>

*PC에서 복습하는 것이 더 편해요.

 

💕한국문장을 영어로 바꾸는 Practice 하기 위해 포스팅한 글입니다.

문장을 보고 영어로 스피킹 하면 됩니다.

1.~에 배낭여행을 다니다.

영작1.나는 남편과 함께 남아메리카 9개국 배낭여행을 했다.

 

🤍나는 ~에 배낭여행을 다녔다. / 9개 남아메리카 나라들을 /  나의 남편과 함께

I backpacked through / nine South American countries / with my husband.

*아래표에 정답이 있어요. 정답을 빨리 보고 싶으면 검정색으로 칠해진 위의 문장을 드래그 하시면 정답을 보실 수 있어요. (검정색 문장은 PC에서 잘 보이니 휴대폰으로는 아래에 있는 정답을 보시길 바랍니다.)

 

영작2. 나는 대학 시절에 유럽으로 배낭여행을 갔다.

 

🤍나는 ~에 배낭여행을 갔다. / 유럽에 / 대학 시절

I backpacked through / Europe / during college.

 

영작3. 나는 시골에 배낭여행을 다니기에는 나이가 너무 많다.

 

🤍나는 나이가 너무 많다. / ~에 배낭여행을 다니기에는 / 시골에

I am too old / to backpack through / the countryside.

 

~에 배낭여행을 다니다.
backpack through

백팩 뜨루
아래 적힌 한국발음들은 실제로 나는 발음과는 다를 수 있어요.
1.I backpacked through nine South American countries with my husband.

2.I backpacked through Europe during college.

 

3.I am too old to backpack through the countryside.

 

 

2.메스꺼움에 시달리다.

영작1.우리는 매일 아침 두통이 있었고 메스꺼움에 시달렸다.

 

🤍우리는 가졌다. / 두통들 / 매일 아침 / 그리고 ~에 시달렸다. / 메스꺼움

We had / headaches / every morning / and suffered from / nausea.

 

영작2.아내는 임신 기간 동안 메스꺼움을 자주 호소했다.

 

🤍나의 아내는 / 자주 / 메스꺼움에 시달렸다. / ~동안 / 그녀가 임신을 했을

My wife / often / suffered from nausea / while / she was pregnant.

 

영작3. 나는 메스꺼움에 시달리느라 유람선 여행을 즐기지 못했다.

 

🤍나는 즐길 수 없었다. / 그 유람선 여행을 / 왜냐하면 / 나는 메스꺼움에 시달렸었다.

I couldn't enjoy the cruise becaus I was suffering from nausea.

 

메스꺼움에 시달리다.
suffer from nausea
서펄 프롬 너지아
아래 적힌 발음들은 실제 발음과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1.We has headaches every morning and suffered from nausea.

2.My wife often suffered from nausea while she was pregnant.

3.I couldn't enjoy the cruise because I was suffering from nausea.

3.현지의 민간요법

영작1. 현지의 민간 요법대로 코카 잎으로 차를 만들었다.

 

🤍우리는 차를 만들었다. / 코카 잎으로 / ~대로 / 이것은 하나의 현지의 민간요법이다.

We made tea / from coca leaves, / as / this is / a local folk remedy.

 

영작2. 일부 현지 민간요법은 과학적으로 설명이 가능하다.

 

🤍일부 민간요법들은 / ~설명될 수 있다. / 과학적으로

Some local folk remedies / can be explained / scientifically.

 

영작3. 때로는 현지 민간요법이 가장 효과적이다.

 

🤍때로는 / 하나의 현지 민간요법이 / 효과적이다. / 가장

Sometimes / a local folk remedy / works / best.

 

 

현지의 민간요법
local folk remedy
로컬 포크 레머디
영어 아래에 적힌 문장들과 실제적인 발음들은 다를 수 있어요.
1.We made tea from coca leaves, as this is a local folk remedy.

2. Some local folk remedies can be explained scientifically.

3. Sometimes, a local folk remedy works best.

 

 

※익히고 싶은 다른 표현들

 

1)남미에 가본 적 있어요?

아직 없어요. 언젠가는 꼭 가 보고 싶어요.

 

💙~에 가 본 적 있어요? / 남미에

Have you ever been to South America?

 

💙아직 없어요. / 그것은 분명히~이다. / 하고싶은 일에 포함된(목록에 있는)

Not yet. It's definitely on my list.

 

*하고싶은 일에 포함된(목록에 있는): on one's list

 

2그곳은 초보자들에게 좋은 등산로이다.

 

💙그곳은(저것)~이다. / 하나의 좋은 등산로 / 초보자들에게

That is a good hiking course for first timers.

 

*초보자: first timer

 

3)나는 여행을 할 때 항상 처방전을 가지고 다닌다.

 

💙나는 항상 / 가지고 다닌다. / 처방약 / 내가 여행을 할 때

I always bring prescription medication  when I travel.

 

*처방약: prescription medication 

 

 

728x90